넷 접속 기능 음성 조작 어시스턴트 기능 겸비한 스마트 스피커 넷 접속 기능과 음성 조작의 어시스턴트 기능을 겸비하는 스피커입니다. 스마트폰이나 PC의 주변기기로서 사용하는 것 외에 유저의 음성 명령에 의한 정보 검색이나 가전제품의 조작등을 할 수 있습니다. 음성 어시스턴트와 대화를 하도록 조작해, 날씨나 예정을 조사하거나 뉴스나 음악, 오디오 북을 재생하거나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 스피커의 역사는 얕고, 2011년에 Apple이 자사의 스마트폰에, 음성 조작에 의해서 Web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Siri를 탑재한 것이 최초입니다. 2014년에는, Amazon이 음성 조작에 의해서 Amazon의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스마트 스피커 AmazonEcho를 발매해서 그 후, 염가판 AmazonEchoD..
컴퓨터 전화 통합 CTI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 Computer Telephony Integration의 약자로 컴퓨터 전화 통합이라고도 불립니다. 컴퓨터와 전화기, PBX(구내 교환기), FAX, 모뎀등의 전화계 장치를 통합해, 콜 센터나 서포트 센터의 정보 기능을 효율화하는 시스템입니다. CTI에서는 오퍼레이터가 전화의 발착신이나 통화를, 헤드셋(마이크 일체형 헤드폰)이 접속된 컴퓨터로 실시할 수 있습니다.' CTI를 도입하면 고객의 전화번호를 기반으로 기록 및 축적한 데이터베이스에서 고객정보를 검색하여 컴퓨터 화면에 표시할 수 있습니다. 고객명이나 주소 등의 고객정보를 확인하면서 전화를 받을 수 있으므로 원활한 대응이 가능합니다. 잠재 고객이나 예상 고객 등의 그..
컴퓨터 이용 감사 기법 CAAT Computer Assisted Audit Techniques의 약자로, 컴퓨터 이용 감사 기법을 말합니다. 대용량의 디지털 데이터를 추출하고 감사 툴을 사용해 부정 유무 등을 검증하는 기법을 가리킵니다. 그 대상이 되는 것은, 총계정원장을 시작해 거래 정보나 청구 정보등의 업무에 직결한 데이터에 한정하지 않고, 사내 네트워크나 중요 데이터에의 액세스 상황, 로그인 정보 등, 기업내의 모든 데이터에 이릅니다. 이전의 시험(샘플링)에 의한 수법과 비교하면, CAT는 업무나 재무 등의 회사에 관한 모든 데이터를 검증(전건 검증)하기 위해 부정 거래 등의 부정 행위의 조기 발견, 해외 자회사에 대한 감사의 사전 조사, 구매 프로세스의 이상점 감사를 할 수 있게 되어, 부정의 억..
컨텐츠 관리 시스템 CMS 정리 Content Management System(컨텐츠 관리 시스템)을 말합니다. Web 사이트의 갱신(수정, 변경, 정정, Web 사이트 관리)을 Web에서 실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앱, 애플리케이션)의 총칭으로, 컨텐츠를 일원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입니다. CMS의 운용형태는 패키지, 클라우드, 오픈소스의 3가지로 분류되는데, 그 장점에는 다음과 같은 것이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갱신이 용이합니다. 전문지식이 필요한 부분은 모두 시스템 측에서 제어를 시키고 텍스트나 화상 등의 정보만을 넣음으로써 간단하게 웹사이트를 갱신할 수 있습니다. 또 코스트의 삭감이 가능합니다. 담당자가 직접 Web 사이트를 갱신할 수 있기 때문에, 엔지니어의 공정수나 외주의 코스트를 삭감할 수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