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디지털 유품이라는 것을 아시나요?


소유자가 사망하여 유품이 된 디지털 기기에 저장된 데이터, 인터넷상의 등록 정보 등을 말합니다.


SNS 계정, 지인이나 친구 연락처, 일기 및 일정표, 인터넷 쇼핑 이용 이력, 신용카드 정보, 네트워크 정보, ID와 패스워드 등 그 종류가 다양한데요.


인터넷의 보급에 의해서, 다양한 정보를 PC나 스마트폰으로 관리하는 사람이 증가하고 있다.고인의 디지털 기기를 계승한 유족이 하드 디스크의 데이터를 소거하지 않은 채 매각하거나 재활용 숍에 인수받거나 하면, 유족에게 뜻밖의 트러블이 날아올 리스크가 있습니다.




디지털 유품으로 남겨지는 것이 어떻게 존재하고, 어떠한 종류가 있는지, 또 그것들을 정리하는 최적의 수법을 미리 알아 두는 것은, 트러블을 미연에 막는 것으로 연결돼.예를 들면, 일정기간에 갱신이 없는 경우, 자동적으로 파일을 삭제하는 사망시 자동 삭제 소프트의 활용이 있습니다.


기준이 되는 날을 설정하여 그 날부터 몇 일 후에 실행할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매일 기준일을 변경하고 삭제되는 날을 다음 날로 잡아두면 보고 싶지 않은 데이터를 말소할 수 있습니다.


데스크톱상에 표시한 유언을 열면 데이터가 삭제되는 소프트도 있습니다.




트위터의 프라이버시 폼에는 계정 소유자가 사망했을 경우의 계정 삭제 안내가 있습니다.


Instagram의 경우 추모계정으로 변경하면 계정 동결과 삭제가 가능합니다.


또, 미리 ID나 패스워드를 기재한 엔딩 노트나 통장을 보관해, 가족에게 전언하는 것 등도 중요합니다.


ID나 패스워드의 해제, 보존 데이터의 이행, 유품의 반출 등을 대행하는 비즈니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