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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지할 수 없는 장애 사일런트 장애


컴퓨터 시스템 상의 감시 툴로도 감지할 수 없는 장애입니다.


사일런트 장애의 대부분은 퍼포먼스의 저하나 네트워크의 지연, 또는 통신 불능이라는 상황에서 발각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통상은, 트러블이 발생하면 경보로서 검지하지만, 경보로 검지되지 않는(사일런트) 상태에서도, 유저로부터 연결되기 어렵다, 늦어서 사용이 되지 않는다, 라고 하는 클레임으로 장해가 발각되는 케이스가 있습니다.




이러한 에러 메시지로서 눈에 보이지 않는 장해를 사일런트 장애라고 합니다.


사일런트 장애는 그 발생을 깨닫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원인을 특정하는 데 수고나 시간이 걸립니다.


그대로 방치해 버리면 최종적으로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게 되거나 시스템 전체에 악영향이 미치거나 하고, 대규모 장해로 이어지기 쉽기 때문에, 최근에는 사일런트 장해의 검지나 분석을 실시하기 위한 기술이나 제품이 잇달아 등장하고 있습니다.


시스템 운용에서는 장해를 신속하게 검지하여 문제를 파악하고 가능한 한 조기에 복구하기 위해 감시 도구를 도입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 대표격이 NEC의 WebSAM Invariant Analyzer로, 인바리안트 분석 기술과 오리지날 기술을 이용해 평상시의 성능 정보로부터 모델을 작성.분석 대상이 되는 현재의 성능 정보와의 차이로부터 이상을 검지합니다.


또, NTT 도코모와 후지쯔는 휴대 전화망 LTE 통신 플랫폼의 IP네트워크내에 있어서의 사일런트 장해를 검지해, 발생 구간을 특정하는 기술을 공동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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