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를 일원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통합


복수의 독립된 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해 정보를 일원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말합니다.


생산, 판매, 재고, 경리, 인사등의 업무 시스템을 일괄 통합 관리해, 업무의 효율화를 도모하는 경영 방법입니다.


M&A(기업 인수합병)나 경영통합 등에 따라 각 기업이 운용하던 시스템을 통합하는 작업이 발생합니다.


시스템을 통합하면 업무 플로우 및 사무처리가 효율화되어 복수의 시스템 유지비용 절감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합병 경영 통합의 이점을 최대화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통합의 방법은, 몇개의 형태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가장 많은 것은, 1개의 기업의 시스템을 남기면서, 타사의 데이터를 변환·이행하는 편집 또는 권취 라고 불리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양 회사의 시스템의 절충안으로서 양쪽으로부터 좋은 평판을 얻은 조합 통합형 등이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완전히 신규 개발도 있습니다.


또 그 반대의 경우로 통합하지 않고 각각의 시스템을 따로 가동해 부족한 것만 덧붙이는 의존형도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