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지사항

블로그 저작권 안내

독일의피터펜 2015.12.11 22:09

제 블로그가 그리 유명한 블로그는 아니지만, 독일에서의 생활을 기록한다는 특수성 때문인지, 간혹 제 블로그의 내용을 무단으로 도용하는 사례가 보입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은 상업적 이용 불허콘텐츠 변경 불허의 엄격한 저작권을 부여하고 있습니다. 흔히 쓰는 말로 무단으로 전재 및 재배포를 엄격하게 금하고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내용은 기사가 아닌 창작물에 해당합니다. 사실 보도에 불과한 기사는 저작권의 보호를 받지 않으므로 전재 및 재배포의 효력이 없으나, 제 블로그의 내용은 창작물에 해당하므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저는 주기적으로 빅 데이터(Big Data) 솔루션을 적용하여 제 블로그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감시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는 묵인하고 있었으나, 앞으로 적발 시에는 민형사상 책임은 물론이고, 제가 동원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하여 제재를 가하겠습니다.


블로그는 콘텐츠의 생산공장입니다. 순간의 찰나로 지나가는 신문기사가 아닌 저작자의 노력이 들어간 창작물이며, 이러한 창작물은 인터넷 공간에서 독자에게 읽을거리를 제공하는 컨텐츠 생산공장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니 최소한 생산 공장에서 나온 글에 대해서 "Made in *** " 을 붙이는 것은 예의에 해당합니다.


** 제 블로그의 내용을 강의에 사용하시거나 논문에 인용하시는 것은 언제든 허용합니다.

단, 미리 제 방명록에 제 블로그의 어떤 내용을 사용하겠다는 통보를 먼저 부탁합니다. (허락이 아니라 통보만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사용하실 때 출처를 명기해 주시기만 하면 됩니다.

연구자의 양심을 믿습니다. 하지만, 둘 중 하나라도 지켜지지 않을 경우에는 똑같은 제제가 들어갑니다.


** 제 블로그의 내용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실 때는 반드시 허락을 받으십시오.

블로그의 내용 및 게제된 사진을 상업적으로 이용하실 때는 저의 동의를 먼저 구하시는 것이 순서입니다.

특히 사진 이용 시에 샵(#)테그, "#독일의피터펜"을 붙인 경우에는 반드시 미리 허락을 받으십시오. 해당 사진은 제가 직접 찍은 사진이며, 요청 시에는 원본을 드릴 수도 있습니다.

상업적 이용 시에는 제가 비용을 요청할 수도 있지만, 무료로 드릴 수도 있으며, 원본도 제공해 드릴 수 있습니다.


블로그 내용을 무단 도용하는 것은 범죄에 해당하지만, 블로그 인용에 대한 내용을 미리 전달만 해주신다면, 서로 도움을 주고 받을 수 있는 관계가 됩니다.

글 보관함
Total
1,511,453
Today
129
Yesterday
391
Total
1,511,453
Today
129
Yesterday
3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