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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성이 높은 정보가 있을 때 유저에게 알려주는 소셜 검색



검색 시, 이용자의 친구나 지인이 공개하고 있는 관련성이 높은 정보가 있을 때, 누가 제공하고 있는 정보인지를 유저에게 알 수 있도록 검색 결과에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의사결정 전에 가족이나 친구의 조언을 구하는 친구효과를 검색에서도 실천하는 것으로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소셜 검색은, 구글이 실험적인 기능으로서 2009년에 처음으로 제공했습니다.


그 후, 2011년에는 마이크로소프트와 페이스북이 제휴해, 2014년에는 러시아 최대기업의 검색 엔진인 Yandex가 Facebook과 제휴하는 등, 소셜 검색을 강화하는 움직임이 퍼지고 있습니다.




소셜 검색의 주석이 포함되는 비율은, 자신이 팔로우 구독하고 있는 유저수나, 유저가 얼마나 정보를 공유하고 있는지, 또 유저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는지 등에 의존합니다.


이 때문에 소셜 검색이 결코 만능이 아니라는 지적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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