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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룹 전체의 경영 효율과 체질강화하는 공유하는 서비스


그룹 기업내의 기간 업무를 1개소에 집약해 표준화하고, 그룹 전체의 경영 효율과 체질강화를 도모하는 방법의 하나가 공유하는 서비스(업무)입니다.


그룹 기업내의 사업부가 각각 처리하고 있던 공통의 업무를, 그룹내의 1개의 부문에서 정리해 처리합니다.


코스트 삭감이나 업무의 효율화, 품질의 향상을 목적으로 합니다.




쉐어드 서비스의 대상이 되는 부문은 주로 간접 부문이 많고, 대상이 되는 업무는, 일상적으로 대량으로 거래를 처리하는 업무, 월말이나 월초 등 특정일에 치우쳐 대량의 처리가 필요한 업무, 전문적 스킬을 필요로 하는 업무 등입니다.


예를 들면, 경리 부문이나 재무 부문의 일반 회계 업무나 재무 업무, 총무 부문이나 인사 부문의 급여 계산 업무나 사회보험 업무, 정보 시스템 부문의 헬프 데스크 업무등을 들 수 있습니다.




쉐어드 서비스의 효과로서 기대할 수 있는 것은 인원이나 설비의 집약이나 업무의 표준화에 의한 코스트 삭감, 책임의 명확화에 의한 통치의식의 강화, 내부 통제 품질의 향상, 내부 견제의 강화 등이다.한편, 쉐어드 서비스의 도입은, 초기 투자나 장기적인 개혁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업무의 집약이나 이관에 시간이 걸린다는 점을 고려할 필요가 있습니다.


쉐어드 서비스와 자주 비교되는 BPO(Business Process Outsourcing)는 기업의 특정 부문을 모두 외부 기업에 이관 혹은 매각하여 서비스를 계속하는 경영기법을 가리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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