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셰어링 이코노미에 대한 이야기


일반사단법인 쉐어링 이코노미 협회에 의하면, 장소 탈것 물건 사람 돈등의 유휴자산을 인터넷상의 플랫폼을 개입시켜 개인간에 대차나 매매, 교환하는 것으로 쉐어 해 나가는 새로운 경제의 움직임입니다.


자동차를 개인이나 회사에서 공유하는 카 쉐어링 보유하고 있는 주택 물건을 숙박시설로서 제공하는 민박 등이 그 대표격으로, 빈방이나 부동산등의 대차를 매칭 하는 Airbnb 이동 요구가 있는 이용자와 드라이버를 매칭 하는 Uber등의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으로 유휴 자산을 매칭하는 쉐어링 이코노미는 단기간에 큰 경제 효과를 낼 가능성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에어비앤비로 일본을 방문한 게스트는 통산 50만 명을 넘어 이용자는 해마다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쉐어링 이코노미 시장의 급성장에 수반해, 정부는 성장 분야라고 파악해 민간과 협력해 사업 환경의 정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2016년에 쉐어링 이코노미 협회가 보험회사와 제휴해, 동협회의 회원 전용으로 쉐어링 이코노미 전용의 배상 보험의 판매가 스타트하는 등, 환경 정비에의 대처가 시작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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